목차

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김 효능 보관방법

by 소보라ON 2021. 11. 30.

반갑습니다. 우리나라 사람 중에 김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직 못 봤을 정도로 대중들에게 인기 만점인 김 효능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? 제 지인 중에 미역 같은 해조류를 싫어하는 사람도 김은 잘 먹어서 정말 김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는 것을 느꼈습니다. 요즘엔 김자반이 맛있게 잘나와서 밥반찬으로 먹기가 좋습니다. 효능을 모르고 먹을 때보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김 효능을 알고 계시면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것 같습니다.

김자반 이미지


지금부터 김 효능 보관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김 효능 7가지

김 효능 1.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배출에 좋다.

- 대부분의 해조류처럼 김 역시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. 이로 인해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담즙산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. 또한 대장에 붙어있는 발암물질들을 배출하여 대장암 예방에도 좋습니다. 다른 채소나 과일과 비교하면 김 100g 에는 양배추의 16배, 귤 3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 하니 정말 많이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.


김 효능 2. 칼슘이 풍부해 뼈와 치아에 좋다.

- 다시마나 미역과 동일하게 김에도 칼슘이 풍부한데 이 함량이 분유에 있는 칼슘의 양과 비슷하다고 합니다. 칼슘은 여러분들이 알고 있듯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건강한 치아와 뼈를 만드는 데에 필요합니다. 따라서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고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.

 

김 효능 3. 체중 감소

- 김은 당질이 30~40%, 단백질 10%, 칼슘 ,칼륨, 요오드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. 특히 김에 많이 들어있는 당질은 식물성 섬유질이 주 성분으로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.


김 효능 4. 눈을 건강하게

- 앞전에 제가 했던 당근 효능 포스팅에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눈에 좋다고 했습니다.
당근에만 많은 줄 알았던 이 성분이 김에도 많다고 합니다. 따라서 김을 계속 먹을 경우 우리 몸안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이 약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야맹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.


김 효능 5.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

- 김에는 포피란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김에만 함유되어있는 생리 활성 물질이라고 합니다. 포피란에 대해 더 알아보면 포피란은 장 운동이 활발히 되게 만들어주며 안좋은 성분들을 빨리 배출하여 대장암이 발병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. 포피란은 대장암 예방뿐만 아니라 위점막이 출혈되는 등의 여러 손상을 막아주어 위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.


김 효능 6. 혈압 유지

- 우리 몸에 염분이 과다할 경우에 혈관이 수축하며 혈압이 높아진다고 합니다. 하지만 김에는 칼륨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혈압을 떨어뜨려주는 역할을 합니다.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뇌경색, 뇌출혈 등 여러 성인병이 발병되는 것을 막아줍니다.


김 효능 7. 변비 예방 및 개선

- 암세포를 억제시켜 주는 성분으로 유명한 알긴산이 김에 풍부한데 이 성분은 식물성 식이섬유입니다. 알긴산은 장에 쌓인 대변을 부드럽게 해줘 변비 예방과 개선에 좋습니다.
이외에도 김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건망증이나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.

김 보관방법

- 김을 보관할 때는 습기가 차지 않게 밀봉해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 냉장보관이 좋으나 어려울 경우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김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선물받거나 김이 많이 있을 경우에는 실온에 보관하는 것보다 냉동실에 밀봉하여 보관하면 김의 맛이 오랜시간 보존된다고 합니다.

지금까지 김 효능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김 보관을 잘못해 눅눅해진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10초정도 바삭해질때까지 돌리면 본연의 맛을 찾을 수 있습니다. 김은 먹기 간편해 영양적으로 부족할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위에 나오듯이 많은 김 효능이 있으니 부담없이 매일 밥반찬으로 먹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클릭하세요!

보리차 효능

 

보리차 효능

반갑습니다.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 보리차를 마셔와서 저는 지금도 생수보다는 보리차를 선호하고 있습니다. 모든 물이 다 몸에 좋겠지만 보리차는 많은 효능이 있는데 지금부터 보리차 효능에

soboraon.com

 

태그

댓글0